동명대 사회복지학과 - 부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3개소 맞손
- 등록일 : 2025-08-21
- 조회 : 60013
동명대 사회복지학과 - 부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3개소 맞손
동명대학교(총장 이상천) 사회복지학과는 8월 20일 대학 본관 307호에서 ▲중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안경숙)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오주영)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장혜원) 등 부산광역시 소재 노인보호전문기관 3개소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부산시 지역사회의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노인의 권익을 강화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오주영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노인 학대 예방 및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홍보와 교육 활성화, 교류업무 협조체계 구축 등으로 부산광역시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학과 윤기혁 교수는 학생들의 노인복지분야의 현장 체험 교류와 현장 적합형 인재, 학대피해 노인 보호을 위한 노인복지시설 연계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받는 노인의 발견·보호·치료 등을 신속히 처리하고 노인 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원스탑 노인 학대 및 인권보호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부산광역시에 3개소가 운영 중이다.
동명대 사회복지학과는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서비스를 바탕으로 차별이 없는 평등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국제신문 오지현 기자 jhoh@kookje.co.kr | 입력 : 2025-08-20 17:26:30
